베스킨라빈스 31이라는 브랜드 이름 들어보셨나요? 아이스크림 전문점인 베스킨라빈스는 국내 프랜차이즈 중에서도 손에 꼽히는 장수 브랜드입니다. 무려 1985년에 1호점을 오픈해서 현재까지도 꾸준히 사랑받고있는 인기브랜드죠. 최근엔 매장수가 너무 많아져서 매출이 줄어들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찾고있고, 매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베스킨라빈스 창업비용과 수익구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베스킨라빈스 창업비용은 얼마나 들까요?
창업비용은 점포구입비(보증금+권리금) + 인테리어 및 시설집기 등 총 합계금액으로 계산됩니다. 약 2억원 내외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점포마다 차이가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베스킨라빈스 월평균매출은 얼마인가요?
월평균매출은 해당점포의 일평균 유동인구 대비 객단가를 곱하면 구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하루 유동인구가 100명이고, 객단가가 4천원이라면 한달동안 4000*100=400만원이 되겠죠? 이 금액을 12개월로 나누면 3700만원정도가 됩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포스자료나 부가세신고자료등을 통해서 정확한 자료를 확보해야하기 때문에 대략적인 수치로만 이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이스크림전문점이지만 카페형매장이기 때문에 커피메뉴 판매비율이 높고, 디저트류 비중도 높기 때문에 사계절 내내 안정적인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 베스킨라빈스의 장점이에요. 또한 본사차원에서의 마케팅지원도 활발하기 때문에 초보창업자분들도 어렵지 않게 운영가능하다는 점도 큰 메리트랍니다. 다만 높은 임대료와 인건비 지출률이 부담될 수 있고, 경쟁업체가 많다는 점은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겠네요. 이상으로 베스킨라빈스 창업수익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