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20대 평균 연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돈을 많이 버는 직업 1위는 변호사라고 합니다. 하지만 정작 이 나라의 청년층인 20대 직장인들의 평균연봉은 얼마일까요? 물론 대기업과 중소기업간의 차이가 있겠지만 대략 2천 중반~3천만원 초반 사이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내가 다니는 회사의 신입사원 초봉은 얼마일까요?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20대 평균 연봉은 얼마나 되나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대한민국 성인 남녀의 평균 연봉은 약 4천만원 가량 됩니다. 그러나 이것은 정규직 근로자만을 대상으로 한 통계이기 때문에 비정규직 및 아르바이트생 등 실제 소득과는 다소 차이가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또한 기업 규모별로도 큰 차이가 나는데요, 대기업(종업원 300명 이상) 직원의 평균 연봉은 6천만 원 수준이며, 중소기업(종업원 300명 미만)은 3천6백만 원 수준입니다. 그리고 공기업·공공기관 종사자의 평균 연봉은 5천4백만 원이고, 공무원의 평균 연봉은 7천5백만 원 입니다.
내가 다니는 회사의 신입사원 초봉은 얼마인가요?
대기업 중에서도 매출액 상위 100대 기업의 경우 대졸 신입사원의 초임 연봉은 남성기준 평균 4천7백만 원 이며, 여성직원의 경우 평균 3천8백만 원 이라고 합니다. 반면 중견기업의 경우 남자신입사원의 초봉은 평균 3천9백만 원 이고, 여자신입사원의 초봉은 평균 3천 만원 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중소기업의 경우 남자신입사원의 초봉은 평균 2천 9백만 원 이고, 여자신입사원의 초봉은 평균 2천 8백만 원 이었습니다.
지금까지 20대 평균 연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는 여러분 모두 자신의 꿈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서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