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비자는 크게 관광비자와 상용비자로 나뉘는데요, 각각 1개월 단수/복수, 6개월 복수/단수 등 다양한 종류가 있고 각 기간마다 금액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정확하게 알고 신청해야 합니다. 특히나 무비자 입국 후 한달 이내 재입국시 반드시 비자가 필요하기 때문에 여행 일정과 체류기간을 고려해서 신중하게 선택해야 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베트남 비자발급가격에 대해 알아볼게요.
관광비자는 어떻게 발급받나요?
관광비자는 유효기간 15일짜리 단수 또는 90일짜리 복수 중 원하는 타입을 선택하면 됩니다. 단수비자는 말 그대로 일회용이고, 복수비자는 여러번 방문할 수 있다는 뜻이에요. 만약 2주동안 베트남에 머물 예정이라면 단기여행자에게 적합한 15일짜리 단수비자를 받으면 되겠죠?
상용비자는 어떻게 발급받나요?
상용비자는 출장 목적으로 가는 경우 받는 비자입니다. 비즈니스 미팅 및 컨퍼런스 참석, 박람회 참가, 바이어와의 미팅 등 회사 업무차 출국하는 경우라면 상용비자를 받아야 하는데요, 이 때 주의할 점은 여권 만료일이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한다는 거예요. 또한 현지 거래처 초청장(초청장 양식 첨부)이 있어야 하고, 왕복 항공권 사본 혹은 호텔 바우처가 필수랍니다.
무비자 입국 후 다시 가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앞서 말씀드린 대로 베트남은 무비자 입국 후 한달 이내 재방문 시 반드시 비자가 필요한데요, 한국인은 15일간 무비자로 다녀올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하지만 이전에 받은 비자가 있다면 해당 비자로도 입국이 가능하니 걱정 안하셔도 돼요. 다만 두번째 방문부터는 첫번째 방문때 받았던 비자와는 다른 새로운 비자를 받으셔야 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베트남 비자발급가격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아무리 간단한 절차라고 해도 처음이면 헷갈릴 수 밖에 없죠. 이럴 땐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시간 절약 뿐만 아니라 확실한 일처리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