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바여행 준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최근에 다녀온 여행지 중 한 곳이었는데요~ 제가 느낀 쿠바라는 나라는 알면 알수록 매력있는 나라였어요. 그래서 그런지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고 앞으로도 그럴것 같아요.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쿠바 비자 발급이 쉽지 않아서 쉽게 갈 수 없어요. 그렇다면 쿠바 비자는 어떻게 발급받아야 할까요?
쿠바비자는 어디서 발급받나요?
쿠바 관광객에게 주어지는 비자는 두 종류가 있어요. 첫번째는 미국인에게만 해당되는 전자비자이고, 두번째는 한국인에게도 적용되는 종이비자입니다. 이 둘중 어떤걸 선택해야할까요? 정답은 없습니다! 왜냐면 모두 장단점이 있거든요. 먼저 전자비자는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고, 수수료가 없다는 장점이 있지만 유효기간이 6개월이라는 단점이 있어요. 반면 종이비자는 직접 대사관에 가서 접수해야하며, 수수료가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유효기간이 1년이랍니다. 따라서 상황에 맞게 자신에게 맞는 비자를 선택해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전자비자랑 종이비자 차이점이 뭔가요?
전자비자는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어서 편리하지만, 만약 입국심사관이 실수로 거절하게 되면 다시 재신청 해야한다는 점이 있어요. 또한 여러번 반복하다보면 결국엔 거부될 확률이 높아지겠죠? 반대로 종이비자는 번거롭지만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리고 혹시라도 문제가 생겼을 때 처리하기가 수월하답니다.
종이비자 받는 방법 알려주세요!
종이비자는 주한쿠바대사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출력하셔서 방문접수 하시면 되는데요, 서류준비로는 여권사본, 왕복항공권 사본, 영문은행잔고증명서($250이상), 호텔예약확인증 또는 예약금 영수증 등이 필요하니 미리미리 준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