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윙 판매자센터에서는 다양한 상품등록 방법과 고객관리 등 여러가지 정보를 제공하고있어요. 하지만 처음 등록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기만 한데요ᅲᅲ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쿠팡 윙 판매자센터 이용방법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상품등록시 주의사항은 어떤것들이 있나요?
가장 먼저 알아야 하는건 카테고리 설정입니다. 카테고리는 내가 팔고싶은 상품군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이 때 너무 광범위하게 정하거나 다른 카테고리와의 중복되는 부분이 있으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상품명 역시 키워드 검색 시 노출될 수 있도록 신경써야 하는데요, 예를들어 “샤오미 로봇청소기”라고 하면 샤오미라는 브랜드명 자체가 이미 연관검색어이기 때문에 굳이 안써도 된다는 점! 그리고 상세페이지 이미지 사이즈나 용량 제한 같은 경우엔 미리미리 알아두는게 좋겠죠?
고객관리는 어떻게 진행하나요?
우선 주문수집/발송처리 메뉴에서 배송현황을 조회할 수 있고, 송장번호 입력 후 발송처리 버튼을 누르면 해당 건에 대한 모든 처리가 완료됩니다. 이때 반품신청 접수 및 교환 신청접수 내역도 같이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하답니다. 특히 반송장 번호조회 서비스를 통해서 택배사별 운송장번호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이렇게 쿠팡 윙 판매자센터 활용 꿀팁들을 알아봤는데요, 아직 어려운점이 많겠지만 차근차근 하다보면 금방 익숙해질 거예요. 모두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