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윙 판매자센터에서는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지만 정작 이용방법과 활용 방법에 대해서는 자세하게 나와있지 않아 많은 사업자분들이 어려움을 겪고있어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쿠팡윙 판매자센터 가입 및 상품등록/수정 등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사업자 등록증 없이 개인회원으로 가입해도 되나요?
네 물론입니다! 쿠팡윙 회원가입시 입력해야되는 필수정보는 사업자번호나 주민등록번호가 아닌 이메일주소이기 때문에 개인회원으로 가입하셔도 됩니다. 단, 추후 매출 발생시 세금계산서 발행등 부가가치세 신고를 위해서는 사업자 전환 신청을 하셔야하는데 이 경우 반드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상품관리 메뉴 중 '카테고리'란 무엇인가요?
카테고리란 내 상품군을 분류하기 위한 일종의 카테고리라고 보시면됩니다. 예를 들어 제가 의류업을 하고 있다면 여성의류라는 카테고리를 생성해서 해당 카테고리 안에서만 상품을 노출시킬 수 있고, 반대로 남성의류 카테고리는 따로 만들지 않고 그냥 놔두면 모든 성별의 고객에게 동일하게 노출될 수 있겠죠? 이렇게 나만의 카테고리를 만들어놓으면 같은 상품이라도 다른 카테고리에 속해있을때보다 좀 더 높은 판매량을 기대할 수 있답니다.
상품관리 메뉴 중 '품절처리'란 무엇인가요?
내 상품중 품절 처리되어있는 상품이 있는지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먼저 상단메뉴바 > 상품관리 > 상품조회/수정 에서 상품명 오른쪽에 있는 ‘품절’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재고가 부족하거나 품절 상태인 상품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품절상태라면 빨간색으로 표시되고, 재고가 충분하다면 초록색으로 표시되니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쿠팡윙 판매자센터 주요기능 알아보기였습니다. 처음엔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차근차근 하다보면 금방 익숙해지실 거예요. 모두 화이팅하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