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에서는 다양한 상품들이 판매되고있어요. 특히나 오픈마켓인만큼 수많은 판매자분들이 입점해서 각자의 개성있는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답니다. 이렇게 많은 판매자분들 중에서도 고객님들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시는 판매자분들이 많이 계세요. 그래서 오늘은 그런 판매자분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판매자센터란 무엇인가요?
판매자센터는 말 그대로 판매자분들이 이용하는 사이트입니다. 자신의 스토어팜과 같은 개념이죠. 이 곳에서 물건을 등록하고, 주문확인 및 배송관리 등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요. 그리고 만약 문제가 발생했을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상담실도 운영중이랍니다.
판매자센터 가입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판매자센터는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한데요, 먼저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신 다음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쉽게 가입 완료 하실 수 있어요. 단, 사업자등록증 사본 또는 통신판매업 신고증 사본을 제출해야하니 미리 준비해주시면 좋겠죠?
판매자센터 메뉴 구성은 어떻게 되어있나요?
판매자센터 내 카테고리로는 크게 4가지로 분류되어있습니다. 1.상품관리 2.주문/배송관리 3.정산관리 4.고객지원 입니다. 각 항목별로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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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관리는 위 사진처럼 여러 가지 탭으로 구성되어있는데요, 제일 첫 번째 탭인 상품등록탭에서는 신규상품을 등록하거나 기존에 등록되었던 상품을 수정할 수 있어요. 또한 이미 등록된 상품 목록을 조회할 수 있고, 상세페이지 이미지 업로드 시 썸네일이미지(미리보기) 파일을 첨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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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배송관리는 발송처리라는 탭으로 구성되어있으며, 해당 탭에서는 송장번호를 입력하면 택배사 시스템 연동을 통해 실시간으로 운송장 번호를 출력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 내역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스마트스토어 센터와의 연동을 통해 반품 신청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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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산관리는 매출현황이라는 탭으로 구성되어있고, 정산예정금액조회, 입금요청액조회, 미입금 금액조회, 총매입액조회, 수수료율조회, 카드수수료율조회, 현금영수증발행여부조회, 세금계산서 발행여부조회, 부가세신고자료조회, 전자세금계산서발급상태조회, 매입처별세금계산서합계표조회, 거래명세표출력기능등을 제공하고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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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지원은 문의하기라는 탭으로 구성되어있으며, 궁금한 사항을 게시판에 올리면 24시간 이내에 답변을 받아볼 수 있어요. 다만 주말 공휴일 제외이니 참고해주세요!
지금까지 옥션 판매자센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는 더욱더 유용한 정보 가지고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