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판매자센터에서는 상품등록/수정 및 주문수집 등 각종 업무처리 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궁금해 하는 여러가지 정보들을 제공하고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배송조회 서비스나 공지사항 게시판등이 있죠. 이번 시간에는 이 중에서도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코너를 통해서 여러분께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상품 등록 시 필수 입력 사항인 사업자정보란엔 어떤 항목을 적어야하나요?
사업자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상호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입니다. 단, 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6자리(생년월일)까지만 기재하면 됩니다.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발급 방법 좀 알려주세요.
네이버 검색창에 “오픈마켓 통합관리”라고 검색 후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세요.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한 다음 상단 메뉴바 내 ‘이용안내’ 탭을 클릭하시고 좌측메뉴 맨 하단에 위치한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신 후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배송지연 사유 발생 시 어떻게 해야하나요?
해당 지연사유별로 처리방법이 상이하므로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시간에는 옥션 판매자센터에서 제공하는 자주묻는 질문과 답변코너를 살펴보았습니다. 앞으로는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문의하셔서 빠르게 해결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