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혹시 용돈받는 학생분들 계신가요? 저는 어렸을 때 부모님께 용돈을 받아본 적이 없어서 항상 제가 번 돈으로 생활했어요. 물론 지금도 마찬가지구요. 그래서 그런지 대학생이 된 지금도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스스로 돈을 벌고 있답니다. 하지만 가끔 친구들을 만나면 “너는 왜 아직도 알바하냐”라는 말을 들을 때면 속상하기도 해요.ᅲᅲ 남들이 보기엔 ‘아직 어린데’라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나름 열심히 노력해서 번 돈이거든요..ᄒᄒ 어쨌든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볼게요!
중학생이 어떻게 돈을 벌 수 있나요?
저는 현재 과외알바를 하고있어요. 중학교 1학년때부터 고등학교 2학년인 지금까지 꾸준히 하고있는 알바로 벌써 5년째네요 ᄒᄒ 처음에는 학원강사나 학습지 교사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봤는데 아무래도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이다보니 체력소모가 너무 심하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선생님들과 비교했을 때 좀더 쉽고 편한 방식으로 가르칠 수 있는 과외선생님을 선택하게 됐어요. (물론 페이도 높았구요) 게다가 개인과외다 보니 시간 조절도 자유롭고 내가 원하는 과목만을 가르치면 되니 부담감도 훨씬 줄더라구요. 이렇게 해서 한달에 약 100만원정도 받고있답니다.
어떻게 하면 과외알바로 돈을 많이 벌 수 있을까요?
사실 이 부분은 사람마다 천차만별이라 딱 잘라서 말씀드리기가 어려워요. 다만 확실한건 어떤일을 하든간에 자신만의 노하우가 있어야 한다는 거예요. 아무리 많은 경력자라도 자기만의 노하우가 없다면 쉽게 인정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반면에 초보자여도 나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금방금방 실력이 늘겠죠? 특히 수학같은 경우는 공식암기와 문제풀이 연습이 생명이기 때문에 반복학습이 매우 중요해요. 따라서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복습하면서 노트정리를 하는 습관을 들이면 좋아요. 그리고 영어 같은 경우는 단어 암기가 필수입니다! 매일매일 일정량의 단어를 외우고 테스트를 보는 식으로 공부하면 도움이 될거예요. 마지막으로 국어는 지문분석능력이 제일 중요한데요, 글을 읽으면서 문단별로 주제를 찾고 요약하는 연습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길러진답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 조언은 일단 성실함이에요. 하루하루 성실히 살다보면 어느새 목표에 도달해있을거예요. 모두 화이팅합시다!